자연과 같이

star_gre2.gif

 

2002년 6월 30일

제9호

대전 서구 가수원동 은아아파트 108동 501호

3면(여행)


  

  

  

남양주 세계 야외공연 축제에 가다...

         축제 가족 평가단으로 참가


지난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우리가족은 남양주 세계야외공연 축제 평가단으로 참여 했습니다. 주최측의 초청으로 숙식을 제공받아 참여한 이 공연에서 우리가족은 "비운의 카르멘"등 수준 높은 세계의 야외공연을 감상 하였습니다.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다양한 공연의 감상에도 참여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던 좋은 공연 이었습니다. <사진은 케이시의 공연중 현석이가 악수를 청한 장면 입니다.>

  

"초록별가족" 여행 이야기들....

치악산에 다녀왔습니다.(1. 26)

우리가족은 우연한 기회에 치악산에 다녀왔습니다.

원래 현대 성우리조트로 스키 여행을 가던 중이었으나 차량 고장으로 원주에서 수리를 하면서 4시간 정도 짬이 생겨 치악산에 들린 것이었습니다. 눈이 쌓인고 간혹 눈발이 날리던 치악산은 참 아름다운 여행이 되었습니다.

부여 여행에 다녀왔습니다(1. 6)

동안 좀 딱딱한 여행이어서 미뤄두었던 박물관 여행을 처음 시작하였습니다. 부여박물관에서 부여시대 유적을 보고 배운 이번 여행에서 이젠 현석이와 다솜이도 유물에 꽤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 게 되었고, 이번 여행을 계기로 앞으로 가끔 박물관 여행에 나설 계획입니다.

 이런생각... 저런생각.... (주제 : 다솜이의 귀걸이)

  가족이라고 늘 같은 생각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공간은 가족의 서로 다른 생각을 이야기하고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는 공간입니다.

상황설명 : 다솜이는 귀걸이를 하고 싶어합니다. 그냥 한두 번 달아보는 귀걸이가 아니고 아주 귀를 뚫고 귀걸리를 하고 싶어합니다. 우선은 하고 싶은대로 귀를 뚫고 귀걸이를 하도록 하였지만 너무 일찍 그런 것을 하는 것은 아닌지 조금 걱정이 됩니다. 과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솜이 생각 / 예쁜게 좋아...

    귀걸이를 하면 더 예뻐지는거 같아요.
  귀를 뚫을 때 많이 아프지도 않아요.
  커서 하는 것도 좋지만
  다솜이는 지금 하고 싶어요.
  아빠도 예쁜 다솜이가 좋지요?
 
 
 

 아빠의 생각 / 조금 뒤에 했으면...

    다솜이는 원래 예쁜 공주님 이어서 귀걸이를 하지 않아도 예쁘단다. 그리고 귀걸이를 하기 위해 너무 어려서 귀를 뚫면 귀가 미워진다고도 해. 그런생각을 하면 조금 더 커서 귀걸이를 했으면 좋겠어. 아빠 생각으로는 대학생이 되어서 한다면 좋을거 같아. 그때까지 기다리기 어렵다면 그보다 좀 일찍 귀를 뚫고 귀걸이를 할 수는 있지만 지금 너무 일찍이란 생각이 들어.
 

 

     신문 목록으로    yell3_4.gif 2면으로 yell3_5.gif 4면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