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같이

star_gre2.gif

 

2002년 12월 31일

제10호

대전 서구 가수원동 은아아파트 108동 501호

3면(여행)


  

  

  

"초록별 가족" 의
 
       즐거운 서울 나들이...

초록별 가족이 서울에 다녀왔습니다.
국민카드사에서 공모한 청소년사이버백일장에서 다솜이가 가작을 수상하게 되었고, 그 시상식이 어제 있었기에 시상식에 참여하면서 서울 나들이도 함께 한 것입니다.

아쿠아리움 수족관도 둘러보고 서울타워와 남산, 한강을 돌아보았습니다.
창덕궁과 국립서울과학관의 특별전시관에서 열리고 있는 인체의 신비 특별전도 다녀왔습니다.
이번 여행을 다녀오면서 제일 걱정하였던 것은 숙소 문제 였는데, 이번 여행에서는 여행자 숙소인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초록별가족" 이야기들....

제주 여름여행

지난 8월 8일부터 11일까지 제주로 가족 여름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절물휴양림의 아름다운 자연속에서 숙박을 하며 보낸 즐거운 여행이었는데, 여행기간 동안 계속 비가내려 바다물에 발도 담가보지 못한 아쉬운 여행 이기도 했습니다.

망둥어 잡이 여행에 참여

지난 8월 24일부터 25일까지 당진에서 있었던 망둥어 잡이 체험에 다녀왔습니다. 차브민 이라는 아름다운 숙소에서 묵으며 바닷가에서 망둥어 잡이를 체험하고, 농장에서 버섯을 수화하는 즐거운 여행 이었습니다.

외할아버지와 안면도 여행

지난 10월 19일부터 20일 까지 현석이와 다솜이는 외할아버지, 외할머니와 안면도 꽃지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런생각... 저런생각.... (주제 : 감기 걸린 다솜이의 조퇴)

  가족이라고 늘 같은 생각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공간은 가족의 서로 다른 생각을 이야기하고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는 공간입니다.

상황설명 : 다솜이는 감기에 걸리고 난뒤 조퇴가 잦아 졌습니다. 물론 몸이 너무 아프다면 당연히 집에와서 쉬거나 병원에 가야 되지만 참을 수 있는 만큼은 참아야 한다는게 아빠의 생각입니다. 과연 어떤게 옳은 생각일까요?

 

 아빠의 생각 / 참는 것도 공부...

  몸이 불편하면 조퇴를 해야되지만 다솜이의 조퇴는 너무 잦은거 같아. 아빠는 다솜이가 참을성이 없는 것 같아 걱정이야. 앞으로 몸이 아파도 참을 수 있을만큼은 꾹 참아야 할 것 같아.

참는것도 공부의 한가지야. 앞으로는 다솜이가 씩씩한어린이가 되어 조퇴를 하지 않았으면 좋겠어.

 다솜이의 생각 / 아프면 쉬어야...

  다솜이가 조퇴를 하는 것은  정말 머리가 너무 아파서야.  머리가 아프면 공부도 안되고 힘만 들어. 그렇때 그냥 참고만 있는 것은 좀 바보 같아. 집에 와서 쉬면 빨리 나을테니까 그게 더 좋은거 같아.

아빠나 엄마 말씀대로 좀 더 참으려고 노력은 하지만, 정말 아프면 집에 와서 쉬는게 좋을거 같아.

 

     신문 목록으로    yell3_4.gif 2면으로 yell3_5.gif 4면으로